티스토리 뷰

레지던스 호텔이란 숙박용 호텔과 주거형 오피스텔이 합쳐진 개념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 시설, 숙박시설을 하는 말입니다.

 

즉,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만 모아놓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써 초기 투자비용이 적고, 전문회사가 운영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지던스호텔은 객실규모, 침실, 집기 등은 주거용 오피스텔과 유사하면서 각종 부대시설, 서비스, 주거환경 및 운영방식은 호텔과 유사합니다.

객실 내부에 모든 것이 갖춰져 있어 간단하게 의류와 서류가방만 들고 가도 거주할 수 있고 간단한 취사도 가능합니다. 코인세탁실도 위치해 있으므로 취사부터 세탁까지 거주에 필요한 모든 활동을 하실 수 있으며,

호텔식 편의시설인 피트니스센터, 레스토랑, 비즈니스센터, 미팅룸 등도 갖추고 있습니다.

레지던스 호텔은 내 집 같은 편안함과 호텔서비스의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장기 투숙객에게 적합한 주거시설이며, 이러한 특징으로 장기 출장 비즈니스맨, 외국인 바이어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레지던스 호텔은 건축법상 아파트아파트·오피스텔·주상복합 아파트 등과 같이 개별 분양을 통해 개인이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분양자는 건물의 구분 소유자로서 투자자가 되며, 레지던스 호텔 운영사는 구분소유자로부터 위탁관리를 맡아 운영합니다.

이 방식은 국내 주거용 건물의 선분양제도를 잘 활용한 사업모델로 개인 투자자는 적은 투자비용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고, 부동산 개발회사는 분양을 통해 사업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지던스 호텔 및 더 그랜드 울산 호텔의 장점


1. 숙박용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 차별성을 둔 새로운 상품입니다. 주거용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적인 상품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원룸 등이 공급과잉으로 수익률이 감소하자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 상품인 숙박용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습니다. 또한 객실별로 구분등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파트처럼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습니다.

2. 2021년 3월 운영 예정인 울산 전시컨벤션 센터가 가동되면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 방문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더 그랜드 울산 호텔의 위치는 울산 전시컨벤션 센터와 KTX·SRT 울산역 바로 인근으로 더블역세권이라 교통의 요지일 뿐만 아니라 길천, 반천, 상북 등 6개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고
롯데 복합환승센터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외래 방문객 비율이 높아질 수밖에 없으므로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1~2억 원으로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드는 상가나 점포 겸용 단독주택 등의 다른 수익형 부동산보다 비교적 소액투자가 가능합니다. 또 저금리 시대인 요즘 최초 분양가의 5% 되는 수익을 보장해줄 수 있는 상품을 찾아보기란 요원한 일입니다. 거기에 운영이 잘 되어 초과 수익 발생 시 추가 수익까지 보장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입주자 관리와 영업 등에 신경 쓸 일이 적습니다. 임대사업 시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입주자 관리인데,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전문 관리업체가 관리해주기 때문에 오피스텔이나 원룸처럼 공실관리 및 입주자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5. 매년 초에 연 12회의 무료 숙박권을 지급함으로써 가족, 친구와 함께 호텔을 경험하고 식음료 및 부대서비스 또한 할인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계약 만료 시 환매를 원하시는 투자자께는 최초 분양가 기준으로 환매를 하실 수 있도록 환매 특약이 보장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로 연락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